자동차보험 무엇인가요

버스는 대표적인 대중교통인데 파란색, 붉은색, 초록색 등 다양한 색상이 있고 순환하는 노선이 다르면 다른 번호를 교부받고 있는데요.
파란색은 간선버스로 시 외곽과 도심, 부도심을 연결하며 3자리 번호를 갖고 있습니다.
붉은색은 서울과 수도권 도시를 연결하는 급행버스로 4자리 번호판을 갖고 있습니다.
초록색은 지선버스인데 4자리 번호를 갖고 있으며 버스와 지하철의 환승 같은 교통연계를 담당합니다.
도심과 부도심을 연결하는 2자리 번호의 노란색 버스인 순환버스도 있습니다.

간번과 지선버스의 번호는 출발권역과 도착권역, 일련번호로 결정되며 광역버스는 광역번호와 출발권역, 일련번호로 이루어집니다.
두자리인 순환버스는 권역번호와 일련번호로 이루어집니다.
이 내용을 잘 알아두시면 버스의 색깔과 번호만으로도 이 버스가 어떤 지역으로 가는지 어렴풋이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자동차보험은 자동차를 소유, 사용, 관리하는 동안 발생한 사고에 대하여 보상하는 보험입니다.
이러한 자동차보험은 크게 법에 따라 강제로 가입하여야 하는 의무보험과 보험가입자의 의사에 따라 가입이 자유로운 임의보험으로 나누어집니다.

의무보험은 대인배상Ⅰ과 대물배상을 말합니다.
의무보험에 가입하지 않으면 관련법에 의해 과태료가 부과되거나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임의보험은 자기신체피해와 자기차량손해를 말하는데 이 내용을 가입하지 않으면 자동차보험에 본인의 피해를 보장하는 내용이 없어서 꼭 가입하는 게 좋습니다.

자동차보험은 되도록 저렴한 보험료로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부족한 보장내용이 있다면 특약을 추가하여 충분한 보장을 받는 것이 현명한 보험가입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