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경력 신청하는 방법

고등학교 3학년들에게 가장 민감한 주제는 대학일 것입니다.
본인의 내신성적과 수능점수로 입학할 수 있는 대학교를 찾기 위해 고군분투하는데요.
진학사에 내신과 수능성적을 입력하면 가상으로 원서를 지원할 수 있고 합격확률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매년 20만명 정도가 진학사를 이용해서 합격 컷을 예측합니다.
모의지원을 할 수 있는 사이트는 진학사 외에도 여러 곳이 있지만 가장 유명한 사이트여서 표본이 제일 많기 때문에 적중 확률이 높은 편입니다.


자동차보험에 처음 가입하는 분들은 보험료 할증요율이 적용되어 가입이 3년이 지난 분들에 비하여 보험료가 비싼 편입니다.

그 이유는 운전 경력이 3년이 지나지 않으면 보험사에서는 사고의 위험률이 높다고 판단하기 때문에 보험료 할증을 한 것입니다.
하지만 운전경력을 인정받으면 할증요율을 감액받을 수 있습니다.

 

운전경력인정은 보험사에 문의해서 신청할 수 있고 군대 운전병이나, 관공서 운전직, 해외 자동차보험 가입 및 택시 공제조합 등이 인정받을 수 있는 경력입니다.

본인의 경력에 따라 병적증명서, 경력증명서 등을 제출해야하며 자동차보험에 가입할 때 신청하지 못했더라도 언제든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운전경력은 최대 3년까지 인정받을 수 있으며 1년 미만의 기간도 합쳐서 1년치의 기간을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자신의 운전경력이 보험가입경력 인정대상인지, 경력이 제대로 보험료에 산정에 반영되었는지 확인하고 싶은 사람은 금융소비자 정보 포털사이트 '파인'에 들어가 조회할 수 있습니다.

이 사이트에서는 과납보험료도 점검할 수 있으므로 한 번에 두가지 사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내용을 참고하여 저렴한 보험료를 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