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보험과 세금

우리나라에서 수능은 결과에 따라 앞으로의 인생이 달라진다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매우 영향력이 큰 부분입니다.
그래서 수능과 관련된 커뮤니티도 굉장히 많은 편인데 국내에서 가장 규모가 큰 곳은 수만휘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수만휘는 네이버 카페 중 하나인 수능날 만점 시험지를 휘날리자의 줄임말입니다.

 

카페에는 260만명의 회원이 있으며 다른 사이트와 비교를 불가할 정도로 많은 수시 합격여부, 면접후기 등의 정보를 찾을 수 있는 곳입니다.
그래서 수시지원을 시작하는 시기부터 방문자가 급격하게 늘어나고 수능결과가 발표되고 그것으로 입학지원이 끝날 때까지 방문자는 줄어들지 않습니다.
네이버 카페이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가입할 수 있으나 가입 직후에는 읽기밖에 할 수 없어서 궁금한 내용을 물으려면 성의있게 등업신청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자동차를 구매했을 때는 내야하는 세금이 많습니다.
기본적으로 자동차세를 내야하고 그 외에 면허세, 자동차보험료도 내야합니다.

 

먼저 자동차세는 매년 2회 분할 납부로 이루어지는데 차량배기량에 따라 내야하는 금액이 다르고 연식기준 3년이상 부터는 매년 5%씩 감면됩니다.
그래서 신차는 세액이 가중되고 오래된 차는 줄어들기 때문에 일부러 중고차를 선택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다음으로 먼허세는 매년 1월에 납부하는 금액으로 차량이 몇cc인지에 따라 내야하는 금액이 다릅니다.

마지막으로 자동차보험료는 운전자가 의무적으로 가입해서 내야하는 보험료를 말합니다.

 

자동차보험의 대인배상과 대물배상은 책임보험으로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이 외에 자기차량손해, 자기신체피해 등의 보장은 가입자가 선택할 수 있는 부분으로 필요시 가입하면 됩니다.

따라서 자동차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이처럼 내야하는 세금이 많으니 관련내용을 확실히 알아두는 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