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게시판

안전운전 노하우

관리자 2018.02.19 14:31 조회 수 : 1111

영화 메이즈러너는 3부작으로 완결된 작품입니다.
원작 역시 3부작으로 영화판의 제목은 원작의 제목을 그대로 따라왔습니다.
메이즈러너 1편은 113분이라는 평균적인 영화길이인데 원작 소설은 555 페이지로 상당한 분량입니다.


그래서 영화내용에는 원작에서 생략된 부분이 많으며 다른 에피소드도 많습니다.
특히 2편인 스코치 트라이얼과 3편 데스 큐어는 영화와 소설의 내용이 완전히 다른 편인데 이는 1편의 결말이 원작과 다르기 때문입니다.
작품의 평가나 내용과는 별개로 주연급 배우로 한국계 미국인이 출연하여 국내에서 많은 관심이 몰렸던 영화입니다.


자동차를 처음 구매하여 운전하는 분이라면 제대로 된 운전습관을 갖기 힘듭니다.
그러다보면 차선바꾸기도 어렵고 장거리운전이 더욱 피곤할 수 있는데 오늘은 초보운전자를 위한 안전운전 노하우 알려드리겠습니다.

 

초보운전자가 가장 무서워하는 것은 바로 차선변경입니다.
차선변경을 할 때 무작정 들어가는 것이 아니라 정해진 순차대로 하는 게 좋습니다.

먼저 변경하려는 차선 방향의 방향지시등(깜빡이)을 켜고 그와 동시에 룸미러와 사이드미러를 보며 변경하려는 차선에 차량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변경하려는 차선에 차가 가까이 있다면 그 차의 트렁크가 내 차 앞바퀴를 통과함과 동시에 바로 들어서도록 합시다.

앞차와의 안전거리를 유지하며 차선변경을 하는 게 중요하며 망설이지 않고 부드럽게 차선을 변경해야 합니다.
만약 뒷차량이 양보해줬다면 비상등을 잠시 켜 고마움을 표시하는 것이 운전 에티켓입니다.

 

다음으로 장거리운전은 몸이 피로해지기 때문에 졸음운전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졸음운전을 예방하기 위해서 운전 전에 충분한 수면을 취해주고 주기적으로 창문을 열어 신선한 공기를 마셔주어야 합니다.
1~2시간마다 휴식을 취하고 스트레칭으로 근육의 피로를 해소해주는 일도 필요합니다.

 

위의 내용을 참고해서 안전하게 운전하는 습관을 익히도록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