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게시판

얼마 전 유한양행이 주식시장에 큰 이슈를 불러왔습니다.
얀센 바이오테크와 1조 원 규모의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했기 때문인데요.
이 소식으로 유한양행의 주가는 상한가가 시작됐습니다.


그런데 유한양행이 한 계약은 기술수출금액 및 경상 기술료의 40%를 오스코텍과 제노스코에 배분한다고 합니다.
오스코텍은 국내 코스닥에 상장된 신약개발회사이며 제노스코는 오스코텍의 미국 자회사로 오스코텍이 74%의 지분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즉, 1조 원 규모의 계약 중 40%인 5600억 원은 오스코텍이 가져가는 셈이라 오스코텍의 주가도 강세를 보여줬습니다.


터널이 없었다면 산을 빙 돌아가기 때문에 목적지에 도착하는 시간이 매우 길어졌을 것입니다.
그래서 산이나 지하를 뚫어 운전 경로와 시간을 단축하기 위해서 터널을 만들었으며 고속도로를 주행하다 보면 생각보다 자주 접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터널은 밀폐된 공간이기 때문에 빛이 부족하여 운전자의 시야가 좁아지기 쉬운 탓에 사고의 위험도 크니 주의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터널을 운전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사고와 피해를 예방할 방법을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터널은 다른 도로와 다르게 자동차의 이동이 제한된 공간이므로 차선 변경과 추월이 법적으로 금지되어 있으니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터널에 진입하기 전에는 반드시 전조등을 작동하는 게 좋습니다.
전조등을 켜지 않았고 터널에 진입하면 눈이 어둠에 적응하기까지 시간이 걸려서 한순간 시야를 잃게 됩니다.
한순간이어도 교통사고가 일어나기는 충분한 시간이니 꼭 기억해서 사고를 예방하여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터널에 진입할때 차량들은 속도를 늦추게 되는 경향이 있으므로 앞차와의 안전거리 유지와 정속 주행을 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따라서 터널진입시 위 사항을 참조하여 사고가 나지 않도록 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