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게시판

평소 뉴스를 보면 여성 앵커들이 안경을 쓰고 뉴스를 진행하는 일은 없었습니다.

그렇지만 얼마 전 MBC의 뉴스투데이에서는 임현주 아나운서가 안경을 쓴 채 진행하는 모습을 보여주어 화제가 되었습니다.
임현주 아나운서는 이 일에 대해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처음 안경 착용을 시도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서 개인적으로 편한 이유도 있으며 사회적으로도 메시지를 전달하고 싶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동안 남자 앵커들은 자유롭게 안경을 쓰고 있었는데 여자 앵커도 안경을 쓰고 뉴스를 진행할 수 있다는 걸 보여주고 싶었다고 했습니다.


임신은 산모에게 많은 영향을 주게 되는데 그 중에는 신체를 약하게 만드는 영향도 있습니다.
그래서 안전을 생각한다면 임신 중에는 자동차를 운전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그렇지만 피치 못할 사정으로 운전을 해야 하는 일도 있을 수 있으니 어떻게 운전하면 조금이라도 더 안전한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운전자는 반드시 안전벨트를 착용해야 합니다.
그러나 안전벨트는 어깨에서 허리까지 대각선 방향으로 매기 때문에 배를 짓누르게 됩니다.
그러면 복부가 압력을 받아 태아에게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으니 아이가 있는 부분을 피해 배꼽 아래쪽으로 안전벨트를 내려야 합니다.
또한 안전벨트가 너무 신체에 딱 달라붙지 않도록 길이를 조절하는 게 좋습니다.


다음으로 밀폐된 공간에서 운전하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합니다.
창문을 닫고 운전을 하면 금방 이산화탄소 농도가 높아질 수 있으니 주기적으로 창문을 열어 환기해줍시다.
마지막으로 장시간 앉아서 운전하는 것도 혈액순환에 좋지 못해 아이에게 영향을 줄 수 있으니 2시간 간격으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알려드린 내용을 잘 기억하셔서 임신 중에도 태아와 산모가 모두 안전한 운전을 하도록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