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nA

계속 오르기만 하는 물가 탓에 아이를 기르기도 여간 어려운 게 아닙니다.

그래도 정책으로 아동복지가 조금씩 개선되고 있어서 점점 사정이 나아질 것 같습니다.
올해 새로운 정책으로 아동수당이 있는데 6세 미만 아이가 있는 가정의 월 소득이 일정 금액 이하라면 받을 수 있습니다.

 

아동 1명인 3인 가구는 1170만원, 2명인 4인 가구는 1436만원입니다.
6월달부터 사전 신청을 받아 9월 말부터 지급을 시작했는데 아직 신청을 못 한 사람도 대상자로 결정되면 9월분부터 소급해 받을 수 있습니다.


부담되는 자동차보험료를 비싸게 내고 싶은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그래서 누구나 할인특약을 꼼꼼히 따져보고 가입하는 게 좋습니다.
주행거리 특약, 자녀할인 등 자동차보험료를 저렴하게 만들 방법은 대단히 많습니다.
블랙박스처럼 운전자라면 누구나 사용하고 있을 법한 물건을 장착한 것만으로도 보험료를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같은 이유로 할인을 해주더라도 어떤 보험사는 블랙박스 착용 시 1%, 어디는 3%처럼 할인율이 다를 수 있습니다.
주행거리 특약의 경우 할인받을 수 있는 거리와 할인율이 다르며 자녀할인은 태아일 때 더 많이 해주는 보험사도 있습니다.
다른 보험사에는 없는 할인을 가진 곳도 있으니 반드시 여러 곳을 비교하면서 가장 합리적인 곳을 찾는 게 좋습니다.


하지만 한가지 주의할 것은 할인받을 수 있는 특약이 많아도 기본 보험료가 높아서 다른 곳에서 가입하는 것과 크게 다르지 않은 결과가 나타날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이를 대비하기 위해서는 할인특약만이 아니라 기본견적까지 면밀히 검토해야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