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게시판

자동차 관리법

관리자 2018.02.19 14:31 조회 수 : 2261

온라인 포털사이트의 검색 순위에 바람은 불다 그친다는 문장이 올라왔습니다.
보통 이런 문장식의 단어가 검색 순위에 올라올 때는 드라마나 영화 제목이거나 혹은 유명인이 공식적인 자리에서 발언한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지만 이 단어는 리브메이트라는 어플에 등장한 속담인데요.

 

리브메이트는 어플로 매일 퀴즈를 풀 때마다 난이도에 따라 국민은행, 국민카드의 포인트를 주며 이를 쌓아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11월 5일 리브메이트에는 바람은 OO불다 그친다는 속담문제가 나왔고 사람들은 이 정답을 찾기 위해 검색창에 바람은 불다 그친다를 검색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 문제의 답은 바람은 불다 불다 그친다입니다.

 

자동차사고는 이미 일어난 사고를 처리하는 것보다 예방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도로 위에는 갖가지 위험이 도사리고 있어 사고를 완전히 예방하는 건 불가능합니다.
그래도 사고가 일어날 수 있는 요인을 사전에 차단해서 최대한 위험을 낮춰주는 게 좋습니다.

이러한 위험을 낮추기 위해서는 자동차를 미리 점검하는 것이 좋은데, 어떻게 점검하는것이 좋은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배터리를 점검해야 합니다.
배터리가 방전될 때까지 기다렸다가 충전하는 사람도 있는데 자동차가 고장 날 수 있으니 방전되기 전에 충전하는 게 좋습니다.
겨울에는 히터와 열선 등 배터리를 사용하는 일이 많아지니까 방전되지 않게 항상 주의합시다.

다음으로 타이어 점검입니다.
타이어가 마모되면 평소보다 더 많이 미끄러져서 큰 사고가 생길 수 있습니다.
또, 공기압이 부족하면 제동거리가 더 길어져서 원하는 위치에 정지하지 못하고 사고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겨울에는 갑자기 눈이 내리는 걸 대비해서 트렁크에 항상 스노체인을 넣어두는 게 좋습니다.


따라서 위의 내용을 토대로 자동차 관리를 해 사고의 위험을 낮추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